HOME<참여마당<문화원뉴스
포천문화원, 제16회 포천시민의날 및 평생학습축제 참가
 
 
 
첨부파일 : 첨부된파일이 없습니다.
 

   포천문화원(원장 양윤택)은 6일 포천종합운동장에서 개최된 '제16회 포천시민의 날 및 평생학습축제‘에 참가하여 포천시민을 대상으로 공예체험부스 운영 뿐만 아니라 문화공연을 선보여 박수갈채를 받았다.

  ‘시민이라 대접받는날, 시민을 위한 가을소풍’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 참여한 포천문화원 포천사랑 실버악단의 하모니카 연주는 흘러간 가요를 연주하여 시민들의 합창을 이끌어내는 등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외부 체험부스에는 포천문화원 문화학교 닥종이공예반의 ‘아기자기 소품 즐거운 종이공예’ 체험을 실시, 한지공예로 손거울, 접시, 쟁반 등의 공예품을 누구나 손쉽게 만들어 볼 수 있도록 문화체험의 장을 열었다.

  이날 행사의 참가자들은 포천문화원 문화학교에서 배우고 익힌 문화예술을 시민들에게 전파하여 함께 즐기고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는 뜻있고 보람있는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포천문화원은 경기도 교육감 지정 평생학습관으로 가야금, 대금, 해금, 민요, 사진교실, 서예, 수채화, 파스텔화, 목공예, 닥종이공예, 한국화, 통기타, 하모니카, 실버댄스, 색소폰 등 우수강좌를 시민 누구나 배울 수 있도록 문화학교를 연중 운영하고 수강생을 수시모집 하고 있다. 또한 포천사랑 실버 문화나눔 봉사단을 구성하여 지역봉사활동 등 크고 작은 축제에 참여중이다.

   포천문화원 문화학교 수강을 희망하시는 분은 포천문화원 (532 - 5015)으로 문의하면 된다.

 
 
 
- 포천문화원, 제16회 포천시민의날 및 평생학습축제 참가
- 포천의 ‘민속예술’이 빛을 발했다. 경기도청소년민속예술제 예술상 수상
- 포천문화원 제9대 양윤택 원장 취임